건강한 어린이는 건강한 우리의 미래! 여러분과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꿈과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꿈을 꿀수 있도록 '꿈을주는과일을 후원해주세요'
어린 나무가 따뜻한 햇볕, 양질의 자양분을 받아 풍성한 열매를 맺는 건강한 나무로 자라나듯이 아직은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주변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 그리고 일상적이지만 소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마음껏 웃으며 꿈을 꾸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희망합니다.
꿈을주는과일’사업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이웃의 관심 속에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안정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과일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과일지원사업입니다. 가족이 다 함께 모여 과일을 먹는 달콤한 시간은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부딪히게 되는 부모와의 갈등, 친구와의 고민, 자신이 처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절망하거나 낙심하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선물, 꿈을주는과일은 아이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달콤하게 만드는 작지만 큰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과도 같아서 어떤 세공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 시 킬 수도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향한 주변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는 아이들에게 행복한 경험, 소중한 추억이 되고 아이들이 밝고 건 강하게 자라 당당한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입니다.
경제적인 사정으로 과일섭취가 어려운 결손가정 및 취약계층 아이들(3세~15세) 가정에 매월 2회 꿈을주는과일이 찾아갑니다.
과일 속에 풍부한 비타민 A,B,C는 성장촉진, 체력증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빨강,파랑,초록색의 과일은 각각 다른 성분의 영향소를 가지고 있어 과일을 먹는 아이들의 눈도, 입도, 마음도 즐겁게 해줍니다. 또한, 아이들은 예민하기 때문에 가정, 학교, 친구에게 상처를 받기 쉽고,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해 비타민B가 부족해지면 소아 우울증 및 정서적인 불안을 겪게 됩니다.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은 편안하고 안정된 기분을 만들어 주고 아이에게 심리적 안정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화목한 가정, 즐거운 일상"(행복한 우리)항상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에게 ‘꿈을주는과일’은 자신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꿈같은 선물입니다. 과일이라는 선물을 받고 친구들과 나눠먹는 과정에서 소극적인 아이가 적극적으로 변해가고, 언젠가부터 식사 후 과일타임을 따로 만들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냄으로써 평소 대화가 별로 없는 가정에서 웃음이 끊이지 않는 가정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보면 과일이라는 작은 선물이 때론 큰 행복이 되어 돌아옵니다. 또한, 각 기관의 담당 사회복지사들이 아이의 가정에 직접 과일을 전달하고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함으로써 아이의 정서적 지지는 물론 아이의 가정에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은 긍정적인 변화들이 아이와 아이의 가정에 정서적, 사회적으로 좋은 영향을 주어 아이들이 작은 것에서 행복을 느끼고 가까운 곳에서 기쁨을 찾으며 친구들, 가족, 주변의 이웃들, 지역사회와 잘 어우러져 안정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것입니다.